• 최종편집 2024-06-14(금)
 
  • 홍성BC-U16, 충청권 야구클럽 초청! 결성면배 중학교 야구 가을리그 개최
홍성의 야구 꿈나무 보고싶다면~ 결성면으로 오세요!
[뉴스 큐 투데이] 홍성군의 야구꿈나무들이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결성면에서 오는 10월 21일, 22일 양일간 ‘결성면배 중학교 야구 가을리그’가 홍성만해야구장에서 개최된다.

결성면에 연고를 둔 홍성의 중학교 야구클럽 홍성BC-U16는 결성면체육회, 결성농협, 좌우촌마을회 등 지역주민들의 후원으로 충청권 중학교 야구클럽을 초청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뽐내게 됐다.

이번 가을리그를 통해 세종인터미들, 계룡퓨처스, 천안메티스 등 6개 구단의 선수들과 학부모 등 200여 명의 인원이 결성면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며, 지역홍보는 물론 체류기간 동안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경기가 펼쳐지는 홍성만해야구장은 지역의 폐교부지(舊결성중학교)를 활용하여 홍성군의 역점사업인 결성스포츠타운 조성사업을 통해 올해 6월 준공식을 갖고 충청권 야구꿈나무들의 터전으로 발전하고 있다.

올해 9월엔 교육부의 ‘2023년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64억원을 확보하여 조성사업에 급물살을 타고있으며, ‘홍성만해야구장’인근 연면적 1,100㎡규모의 다목적실내체육관(실내체육관, 다목적실, 실내클라이밍실 등)이 조성된다.

특히 공인규격의 제2야구장과 부대시설(보조연습장, 기록실, 관람석, 주차장) 등을 마련하여 야구선수를 꿈꾸는 아이들을 위한 방과후학교, 돌봄프로그램 운영 및 전지훈련 장소로 적극 활용하는 등 야구 특성화 시설로 발전시켜 결성면의 새로운 활력소가 될 전망이다.

김재식 결성면장은 “홍성의 야구꿈나무들을 위한 ‘결성면배 중학교 야구 가을리그’ 개최에 아낌없이 도움을 주신 결성면 지역사회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며 “오는 11월 17일, 18일은 야구 레전드 김태균의 야구캠프가 홍성만해야구장에서 진행하니 많은 관심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홍성의 야구 꿈나무 보고싶다면~ 결성면으로 오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