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4(금)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 외암마을 야행’ 현장 점검
[뉴스 큐 투데이] 박경귀 아산시장은 지난 5일 ‘아산 외암마을 야행’ 축제 현장을 찾아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프로그램 운영 준비와 함께 야간에 진행하는 행사인 만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대비 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 시장은 외암마을 입구부터 시작해 상류층가옥-건재고택-오선분가옥-참봉댁-참판댁-저잣거리까지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모든 장소를 둘러보며, 설치된 시설물과 프로그램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박 시장은 점검을 마친 후 “아산 외암마을 야행을 찾은 관람객들이 안심하고 편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며 “축제를 준비하고 있는 모든 기관이 전기 및 시설물 등 안전관련 사항들을 다시 한번 점검해 안전한 축제가 되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아산 외암마을 야행’은 올해 3년 차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아산 외암마을 및 저잣거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야행의 주요 콘텐츠는 8가지 야(夜) 테마로 외암여정-야화(夜畵), 외암풍류-야설(夜說), 외암장터-야시(夜市), 외암야사-야사(夜史), 외암야식-야식(夜食), 외암유숙-야숙(夜宿), 외암마실-야로(夜路), 외암달빛-야경(夜景) 등이다.

또한 방문객들을 위한 풍성한 먹거리, 편의를 위한 임시주차장 2개소(강당골 주차장, 송남중학교 운동장)와 함께 셔틀버스도 마련해 행사 기간 오후 4시부터 밤 10시 30분까지 2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 외암마을 야행’ 현장 점검…‘안전축제’ 당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