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7(월)
 
  • 대한노인회 계룡시지회 찾아 치매 관련 특강 열어, 치매예방법 및 자가돌봄 방법 교육
계룡시, 치매예방 대응 강화
[뉴스 큐 투데이] 계룡시가 대한노인회 계룡시지회를 찾아 치매 관련 특강을 열었다고 전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치매 걱정 없는 안심 계룡시 조성을 위한 것으로 시는 이번 특강으로 어르신들의 치매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치매 조기 발견 확률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은 초록행복누리연구회 소속 권현숙, 장인형강사를 초빙해 ▴치매인식 개선 ▴ 스트레스 관리, 여가활동 등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자가돌봄 방법 ▴올바른 영양섭취, 적절한 운동을 통한 치매예방법 등 치매예방을 위한 생활 속 실천사항에 등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했다.

특강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치매는 누구도 원하지 않지만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불청객 같은 존재”라며 “오늘 특강에서 배운 예방수칙을 잘 준수해 치매 없는 건강한 삶을 살겠다”고 특강 소감을 전했다.

시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오늘 특강이 어르신들에게 작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치매 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치매예방을 위해 ▴치매환자 등록·관리 ▴치매환자 맞춤형 사례관리 ▴배회인식표 제공 및 실종예방 지문등록 ▴보호자 전화상담 ▴예방교육 등 치매통합 서비스 등 치매 예방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계룡시, 치매예방 대응 강화 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