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7(월)
 
상반기 숨은자원모으기
[뉴스 큐 투데이] 부여군이 6.4 ~ 6.5 이틀간 16개 읍‧면 새마을협의회 및 부녀회를 중심으로 숨은자원모으기 행사를 실시했다. 군은 재활용 가능 자원 등의 숨은 자원을 수거함으로써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군은 매년 수거 장려금과 평가 시상금을 지급하고 있다.

6.4(화)에는 규암면, 은산면, 외산면, 내산면, 구룡면, 홍산면, 임천면, 남면이 6.5(수)에는 부여읍, 옥산면, 충화면, 양화면, 장암면, 세도면, 석성면, 초촌면이 수거를 진행했다.

이날 영농 폐비닐 16,310kg, 농약 용기류 4,770kg, 폐건전지, 투명페트병 등을 수집하여 총 22,112kg를 수거했으며, 수거된 품목 중 영농 폐비닐 및 농약 용기류는 수거 보상금이 지급되어 마을별 운영기금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숨은자원모으기 행사는 투명페트병도 함께 수거토록 하여 고품질 재활용 자원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숨은자원모으기 행사는 매년 상‧하반기에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숨은자원모으기 경진대회는 10월 중에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영농 폐기물 수거량에 따라 우수 읍‧면은 연말에 시상할 계획이다.

부여군 관계자는 “앞으로 숨은자원모으기 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자원 모으기의 필요성을 홍보하고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여군, 2024년 상반기 숨은자원모으기 행사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