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공주시 무공수훈자회, 보훈봉사단 발대식 개최
[뉴스 큐 투데이] 무공수훈자회 공주시지회는 지난 26일 공주보훈회관에서 보훈봉사단을 구성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무공수훈자회 회원과 유족, 자원봉사에 뜻을 함께하기로 한 일반회원 등 총 45명의 봉사단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최원철 공주시장과 윤구병 공주시의회 의장, 보훈단체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공주시 무공수훈자회는 지난 2022년부터 공주참요양병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거동이 어려운 국가유공자 가정을 방문해 의료 봉사를 실시해 왔다.

나아가 이미용 봉사 및 무료 공연, 국가유공자 가구 소규모 수선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기 위해 분야별 재능있는 봉사자를 중심으로 이번에 보훈봉사단을 구성했다.

임남규 보훈봉사단장은 “무공수훈자 유족으로 이런 의미 있는 자리를 맡게돼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보훈봉사단이 국가유공자와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하는 봉사단체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최원철 시장은 “다가오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보훈봉사단이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공동체 함양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시도 호국영웅에 감사하는 마음과 추모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 무공수훈자회는 국가유공자 봉사활동을 비롯해 국가유공자 사망시 장례의전을 지원하는 선양단 활동을 통해 보훈의식을 확산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공주시 무공수훈자회, 보훈봉사단 발대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