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랴오닝 요리' 미식 기예 교류회
[뉴스 큐 투데이] 9월 12일, 한국에서의 '진기랴오미' —— “랴오닝 요리”미식 기예 교류회가 한국 서울 신동양반점에서 개최됐다.

세계 최고의 흑토지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랴오닝은 세계에서 보기 드문 산, 바다, 숲, 밭, 호수, 풀, 모래를 다 보유하고 있는 지역으로, 동서양의 문화교류의 중요한 절점으로서 사계절이 뚜렷하고 물산이 풍부하며 중국의 양식, 목축업, 어업, 야채와 과일 등 고품질 특산 농산물의 핵심 생산지이자 중요한 수출기지이다.

랴오닝 요리는 맛이 풍부하고 짠맛과 단맛이 뚜렷하며 바삭하고 향긋하며 색과 향이 강하고 기름기가 많고 모양을 중시하며 랴오닝요리의 조리기술은 독창적이며 궁중요리, 왕푸요리, 시정요리, 민족요리의 전통공예의 정수를 결합하여 형성된 독특한 특색을 지닌 지역요리이다.

오늘 행사가 열린 신동양반점은 서울 도심 한복판에 위치한 독특한 건물로 1980년대 말부터 역사가 깊은 중식당이다. 중국 전통 요소와 현대적인 요소를 융합하여 정통 중국 요리를 요리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모든 재료를 신중하게 선택하여 음식의 신선도와 품질을 보장하고 있다.

현장에는 랴오닝성 이색 식재료 전시존에는 심양YUYUAN 시래기, 랴오닝눙펑 쌀, 랴오닝홍교 북충초, 랴오양링수산 불로베리 음료, 성경목인 국수만두가루 등이 전시되어 있었다.

이날 돤전타오 한국중식조리사협회 위원과 이병호 동서울대학교 조리사, 베이커리 교수 두 명의 한중 유명 요리사를 초청해 맛있는 요리를 현장에서 조리해 한중 양국의 각계 귀빈분들이 '랴오닝 요리'를 맛볼 수 있게 했다.

돤전타오 한국중식조리사협회 위원는 고기볶음, 시래기 볶음, 꿔바오러우 등 랴오닝 요리를 현장에서 요리했다. 돤전타오 한국중식조리사협회 위원은 “중국 요리사라는 것이 자랑스럽고 중국 음식 문화를 계승하고 홍보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랴오닝 요리는 중국 동북지방의 특색있는 요리계통으로서 현지의 맛과 문화의 함의를 융합한 것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랴오닝요리의 요리기술을 세계에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영광입니다.”라고 했다.

돤전타오 한국중식조리사협회 위원


돤전타오 한국중식조리사협회 위원-꿔바오러우


이병호 동서울대학교 조리사, 베이커리 교수는 랴오닝의 이색적인 식재료로 북충초갈비탕, 잉커우 고등어구이, 불로베리산약 등을 요리했다. 이병호 동서울대학교 조리사, 베이커리 교수는 "중국 요리사와 교류할 기회가 거의 없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제가 중국 요리 기술에 아직 부족하고 개선해야 할 점이 많다고 느꼈습니다. 주최 측이 제공한 소중한 기회에 감사를 드리며 오늘 배운 랴오닝 요리 지식을 한국 동료들에게 공유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황제현 한중친선협회 상임부회장은 "랴오닝 요리의 식감과 맛은 예상치 못한 놀라움과 감동을 줬으며 모든 요리가 맛있었습니다. 랴오닝 요리 중의 장조림, 찜 등 요리 방식이 한국 전통 요리 중의 일부 요리와 꽤 비슷하다는 것을 발견했는데 한중 미식 문화의 공통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라고 했다.

이철진 한중협력협회 상임고문은 "이번 행사를 통해 랴오닝의 음식 문화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음식에서 중국의 손님 접대에 열정적인 것이 잘 보여졌습니다. 이를 계기로 “맛있는 음식”을 매개로 한중 양국이 문화, 관광, 학술, 경제무역 등 각 분야에서 전방위적인 교류와 협력을 확대하기를 기대합니다.”라고 했다.

한국에서의 “진기랴오미” 행사는 랴오닝성인민정부 신문판공실, 신화사 신문정보센터에서 주최하고 신화사 신문정보센터 랴오닝센터와 코리아크로스보더무역협회에서 공동 주관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에서의 '진기한 랴오미', '랴오닝 요리' 미식 기예 교류회 한국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