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7(월)
 
  • 세종시민 대상 메타버스 골프 플랫폼 활용 교육 프로그램 운영
세종테크노파크, 메타버스 골프 교육 선보인다
[뉴스 큐 투데이] 세종테크노파크는 인공지능 3차원 자세 분석 기반 메타버스 골프 플랫폼을 활용하여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골프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메타버스 골프 플랫폼은 스윙 자세와 볼의 이동 경로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인공지능으로 분석, 개인의 골프 기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코칭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교육은 메타버스 골프 플랫폼을 활용해 개인별 스윙 자세와 경기 데이터를 분석하고, 전문 강사와 함께 기본자세 학습, 셋업 밸런스 조정 등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4일부터 9일까지 1기 모집을 시작으로 총 4기수, 32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과 신청 방법은 세종시 및 세종테크노파크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골프 교육 프로그램은 메타버스 골프 플랫폼의 코칭 기능에 활용될 골프 볼·자세 데이터를 확보하고, 플랫폼 고도화 및 안정화를 위한 파일럿 테스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수행된다.

세종테크노파크의 양현봉 원장은“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인공지능, 메타버스 등 신기술과 스포츠를 융합하고 스포츠 산업의 저변을 확산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연구는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와 세종시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는 '메타버스 기반 스포츠 플레이 트위닝 실감화 기술개발' 과제의 일환으로 추진하며, 세종테크노파크가 주관연구기관으로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디캐릭, 숭실대학교 등과 함께 2024년도까지 연구개발을 진행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종테크노파크, 메타버스 골프 교육 선보인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