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 “3호 공약선물로 태안기업도시에 「미래항공 생산 및 연구단지」 조성”
  • “대통령이 신속추진 약속한 「무인기 연구개발 활주로」 구축 통해 조성할 것”

[크기변환]태안기업도시2.jpg

국민의힘 성일종 국회의원 후보(서산·태안)는 22일 “3번째 공약선물인 「미래항공 생산 및 연구단지:태안기업도시」에 관한 홍보영상을 태안군민과 서산시민들에게 배달했다”며, “태안기업도시에 유치될 예정인 국방과학연구소의 「무인기 연구개발 활주로」 구축을 통해 미래항공에 투자하는 대기업들을 불러모아 「미래항공 생산 및 연구단지」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일종 후보는 본인의 15대 주요 공약을 홍보영상으로 제작해 서산시민·태안군민들에게 순차적으로 배포하고 있다.


지난 2월 26일, 윤석열 대통령은 서산에서 민생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은 “태안에 추진 중인 「무인기 연구개발 활주로」 구축사업은 사업 타당성 조사가 완료 되는대로 신속하게 추진할 것”이라고 약속했던 바 있다.


총사업비 2,500억원 규모로 추진 중인 국방과학연구소의 「무인기 연구개발 활주로」 사업은 태안기업도시(태안 간척지 B지구) 일대에 구축될 예정이며, 이는 국방과학연구소만 이용하는 것이 아닌 대한항공·한화에어로스페이스·LIG넥스원 등 미래항공 관련 대기업들의 생산 및 연구시설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성 후보는 대한항공 측과는 이미 사전협의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대한항공은 ‘2024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해 최첨단 무인기를 전시하는 등 무인기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를 늘려 나가고 있다.


성일종 후보는 「무인기 연구개발 활주로」를 활용하게 될 미래항공 대기업들의 「미래항공 생산 및 연구단지」를 조성하겠다는 복안이며, 전날 발표한 서산웰빙특구 (서산 B지구) 일대의 「미래항공 생산 및 연구단지:서산웰빙특구」 공약과도 연계해 장래 하나의 거대한 「미래형 첨단도시」를 완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대해 성 후보는 “무인기·UAM·AAV 등 미래항공 산업은 앞으로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될 전도유망한 산업”이라며, “우리 지역이 대한민국 미래항공 산업의 전초기지가 되어 주요 대기업들로 북적거리는 신도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https://youtu.be/UIrn0Kq12vg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일종 국회의원 후보, “태안기업도시에 미래항공 생산 및 연구단지 조성” 공약선물 배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