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상문고의 창단 첫 전국대회 결승 진출을 이끈 상문고 주기환 감독.
[뉴스 큐 투데이] 주기환 감독이 이끄는 상문고가 창단 후 첫 전국대회 결승에 진출했다. 우승의 문턱 앞에서 아쉬움을 삼켰지만, 상문고의 도전은 빛났다.

13일 오전 군산월명종합경기장에서 열린 2023 금석배 전국 고등학생 축구대회 결승전에서 서울상문고(이하 상문고)와 경기평택진위FCU18(이하 평택진위)이 만났다. 상문고는 ‘디펜딩 챔피언’ 평택진위에 맞섰으나, 0-4로 패하며 아쉬운 준우승으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그러나 준우승 역시 상문고에게 값진 결과다. 2010년 축구부 창단 후 전국대회 결승 진출은 이번이 처음이기 때문이다. 7경기에서 13골을 합작한 이동현(7골)과 문현기(6골)은 순도 높은 득점력으로 상문고의 결승 진출에 힘을 보탰다.

득점왕을 수상한 이동현은 “감독님, 코치님들이 주문하신 대로만 했을 뿐이다. 경기는 패했지만, 경기장을 찾아준 가족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상문고 주기환 감독 역시 대회 준비 과정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주 감독은 “이번 동계 때부터 훈련을 정말 힘들게 했다. 이 훈련들을 선수들이 참고 이겨내 줘서 결승까지 진출한 것 같다”고 선수들을 칭찬했다.

이어 주 감독은 “평택진위는 선수 개개인의 능력이 뛰어난 팀”이라며 '상대의 대량 득점이 나오며 무너졌지만 공격 축구를 구사하는 평택진위 상대로 강한 압박으로 맞선 것에 만족한다. 경기는 패했지만 많은 발전을 보여 뿌듯하고, 결승 무대 경험이 선수 인생에 큰 힘으로 작용하길 바란다. 멀리까지 와주신 학부모님들께도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고 이번 대회를 돌아봤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금석배] 창단 첫 전국대회 결승 진출, 상문고의 값진 도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