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지난 6일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한 관련 공무원들이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기념촬영하는 모습
[뉴스 큐 투데이] 충남 서산시는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하는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충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지역사회 내 보건의료 수준을 개선하고 주민 건강을 증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중장기계획이다.

이번 평가는 지역보건의료계획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지자체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함께 만드는 건강한 서산, 살맛나는 시민’이란 비전을 설정하고 ▲지역사회 보건의료 역량 강화 ▲지역사회 기반 건강증진 체계 구현 ▲지역 내 다분야 협력을 통한 건강공동체 구축 등 3개의 추진전략을 제시했다.

특히, 제7기 계획의 성과와 한계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제8기에서 전략과 추진과제를 적절히 도출하고, 이 과정에서 지역사회와의 연계협력 등 계획수립을 위해 노력했다는 점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우수성을 인정받은 지역보건의료계획에 따라 변화하는 보건환경과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지역보건의료계획 추진과 시민건강증진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산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 우수 지자체' 충청남도지사 표창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