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 도 농기원 이철휘 연구사, 수출용 딸기 문제점 개선 연구 인정받아
한국산학기술학회 춘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뉴스 큐 투데이] 충남도 농업기술원 소속 연구사가 국내 학술대회에서 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

14일 도 농업기술원에 따르면, 최근 제주대 친환경농업연구소에서 열린 한국산학기술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원예연구과 이철휘 연구사가 ‘수출용 딸기 비타베리 광환경개선시트 경제적 효과’ 논문으로 우수논문상을 받았다.

이번 연구는 경도가 높아 수출용으로 적합한 도내 자체 개발 딸기 신품종인 비타베리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진행했다.

비타베리는 착색과 숙기가 늦어 수확 시기가 늦어지는 단점이 있는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 연구사는 광환경개선시트를 활용, 수출규격품 생산량을 늘렸다.

이 연구사는 해당 연구 내용을 토대로 기술 적용을 통한 이익과 손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경제적 효과를 분석하고 광환경개선시트 사용으로 발생한 경제적 효과가 10a당 555만 원에 달한다는 결과를 정리해 논문으로 제출했다.

학회는 이 연구사의 논문이 비타베리 재배 농가의 영농 활동에 참고 자료로 활용되고 수출용 딸기 농업의 불확실성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하며 이번 상을 수여했다.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우리 도 지역 특화 작목인 딸기의 수출 활성화에 유익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도내 농업인의 소득 증대와 영농 편의 증진을 위해 다양한 연구와 기술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도 농기원, 한국산학기술학회 춘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