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이완섭 서산시장이 19일 시청 시장실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우수기관 감사패를 받았다
[뉴스 큐 투데이] 충남 서산시가 19일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국민건강보험료 지원 사업에 적극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시에 따르면 19일 시장실에서 열린 감사패 수여식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심석용 건강보험공단 서산태안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이완섭 서산시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을 대신해 심석용 국민건강보험공단서사태안지사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서산시는 지난 2009년부터 저소득 세대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지원 조례를 제정해 현재까지 노령, 장애, 질병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의 경제적 부담 해소와 의료 지원을 위해 국민건강보험료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조례에 따라 지역가입자 중 산정 최저보험료 이하인 65세 이상 노인 가구, 조손세대, 한부모세대, 장애인세대, 중증질환등록 세대에게 건강보험료를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3천 869세대에 3억 5806여만 원을 지원해 시민들의 건강보험 수급권 보호와 참다운 사회보장제도 정착을 위해 노력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은“어려운 저소득층에 관심을 갖고 국민 건강에 앞장서는 서산시에 깊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앞으로도 의료복지증진을 위해 지원을 확대해 저소득 취약계층이 더욱 건강하고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산시, 국민건강보험공단 우수기관 감사패 받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