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3(금)
 
와글와글 북캠핑 사진
[뉴스 큐 투데이] 당진시립도서관은 지난 9월 10일, 중앙도서관 야외잔디마당에서 진행한 책읽는 가족을 위한 북캠핑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미리 참여를 신청한 가족을 대상으로 30개의 야영텐트가 마련됐으며 참여자들은 10여 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다.

시립도서관에서는 올 한 해 동안 독서토론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와글와글 시끌벅적 말하는 도서관’이라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에 진행된 북캠핑 또한 ‘하브루타 독서 토론 강좌’,‘자녀와 함께하는 질문 놀이 강좌’등의 관련 프로그램을 사전 수강한 가족들 위주로 참여했다.

각 텐트를 배정받은 참가자들은 ‘가족 하브루타 별이 빛나는 밤에’, ‘텐트로 찾아가는 하브루타’등 질문토론 프로그램 활동을 진행했으며, 지구를 위해 플라스틱 회원카드 대신 휴대전화 어플을 권장하는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책 속 보물 찾기’를 즐겼다. 이 밖에도 상식과 독서퀴즈를 맞추는 ‘유퀴즈 인 더 라이브러리’, 차여울 밴드, 어린이 플루트 공연, 찾아가는 놀이터 등 가족형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시립도서관 구본휘 관장은“이번 북캠핑을 통해 그동안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시립도서관이 시민 누구나 다양한 경험과 교류를 할 수 있는 개방적이고 안전한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진시립도서관, '와글와글 시끌벅적 말하는 북캠핑' 성황리에 마무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