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7(월)
 
  • 교육부 지정 평생학습도시 프로그램으로 만족도 제고
청양군, 평생학습 문해교육 한마당 행사 개최
[뉴스 큐 투데이] 청양군이 지난 20일 청양문화예술회관에서 ‘2023년 평생학습 문해교육 한마당’ 행사를 열어 학습 결과를 공유하고 교육부 지정 평생학습 도시 선정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함께 시작하고(go), 삶의 가치를 높이고(go)’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6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평생학습대상 시상, 문해 백일장 시화 부문․체험수기 부문 시상, 인형극(청양인형극회) 공연, 평생학습도시 선포식, 문해 백일장 작품 전시로 이어졌다.

선포식에 참석한 김돈곤 군수와 차미숙 군의회 의장, 김명숙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장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군내 기관과 단체가 협력해 성숙한 시민의식을 함양하고 배움의 즐거움이 가득한 도시로 만들겠다’라는 다짐으로 선언문을 낭독했다.

또 군내 17개 기관단체는 디지털 문해교육, 독서대 만들기, 향수 만들기, 내 가족과 이웃을 지킬 수 있는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평생학습 체험 부스를 운영하면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김돈곤 군수는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지식과 정보가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평생학습과 문해교육으로 군민을 지원해 모두가 행복한 지역을 조성하자”라고 당부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양군, 평생학습 문해교육 한마당 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