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당진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로컬푸드 활성화 방안 마련 현장 행보
[뉴스 큐 투데이] 당진시의회 ‘농업정책개발 연구모임’은 지난 13일 타 지자체 로컬푸드 판매장을 방문해 로컬푸드판매장 운영 선진사례를 견학했다고 밝혔다.

이 연구모임은 로컬푸드 활성화에 관한 연구활동을 수행하고 이를 기반으로 각종 정책 및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지난 6월 13일 당진시의회에 연구모임을 등록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이번 현장 견학에는 연구모임 서영훈 대표의원을 비롯해 김명진, 김선호, 전영옥 의원과 당진시 담당자, 세종로컬푸드주식회사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세종시에 위치한 세종로컬푸드 싱싱장터 도담점과 새롬점을 방문해 로컬푸드 직매장 구성 및 선진 운영 사례를 분석했다.

현장견학은 세종로컬푸드주식회사 신이정 대리의 설명으로 진행됐으며 현장견학에 참석한 시의원들과 매장크기, 토지매입, 상품진열 및 가격 설정, 소비자 편의를 위한 공산품을 포함한 품목 확대 계획, 직원 운영 방식 등에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연구모임은 8월 중 익산과 완주에 있는 로컬푸드판매장을 추가 견학하고 로컬푸드 직매장 구축 및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도 추진할 계획이다.

연구용역은 당진시 로컬푸드 정책 및 직매장 운영 전반에 대한 실태 분석과 로컬푸드직매장 수청점 건립을 위한 사업 추진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고 이 결과 관내 로컬푸드직매장 수청점 건립 시 정책자료 제시될 것이다.

농업정책개발 연구모임은 타 지자체 로컬푸드 판매장 및 농업시설 현장 견학을 통해 선진사례를 비교 검토하여 당진시에 적용 가능한 신규 농업정책 마련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진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로컬푸드 활성화 방안 마련 현장 행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