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 김민수 의원 대표발의 ‘벼 대체작물 재배 활성화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충남도의회, 벼 대체작물 지원으로 식량 자급률 향상 앞장
[뉴스 큐 투데이] 충남도의회가 쌀 공급과잉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식량 자급률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벼 대체 작물 재배에 관한 법적 지원 근거 마련에 나섰다.

도의회는 김민수 의원(비례·더불어민주당)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벼 대체작물 재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제346회 임시회 농수산해양위원회 3차 회의에서 가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조례안은 벼를 대체해 다른 식량작물 재배를 유도함으로써, 쌀 공급과잉 문제의 선제 대응을 통해 식량 자급률 향상과 농가소득 안정화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벼 대체작물 활성화를 위한 목표 및 정책 기본방향, 생산, 가공, 유통 및 소비 촉진, 사업 및 지원 등을 명시하고 있다. 특히 지원 작물을 벼 이외의 식량작물, 공공기관에서 보급하는 가루쌀, 조사료 등으로 규정했다.

김 의원은 “이 조례가 벼 재배면적 감소에 따른 쌀값 안정화에 일조할 것”이라며 “벼 대체 작물에 관한 식재 연구·기술 개발 및 보급과 관련한 기반 시설 지원으로 쌀 공급과잉 문제 해결과 농가소득 안정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조례안은 오는 25일 열리는 제346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최종 심의될 예정이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도의회, 벼 대체작물 지원으로 식량 자급률 향상 앞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