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 2024년 마을계획·주민제안사업 우선순위 결정…청소년 끼 펼쳐
세종 아름동 주민총회·청소년 아름콘서트 성료
[뉴스 큐 투데이] 세종특별자치시 아름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8일 아름동 복합커뮤니티센터 3층 다목적강당에서 주민총회를 열고 ‘2024년도 마을계획사업 및 주민제안사업’에 대한 우선순위 결과를 발표했다.

아름동 주민자치회에서는 마을계획사업(5건), 주민제안사업(8건)에 대해 우선순위를 결정하기 위해 지난 달 27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현장투표를 실시했다.

이날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 활동보고를 시작으로 2024년 마을계획 사업·주민제안사업에 대한 설명 및 투표결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마을계획사업은 아름명품길 조성사업(1차년도), 아름 에코 플리마켓(친환경 나눔장터), 아름뜰공원 나무바닥(덱) 개선 및 해충 방지, 아름가족 걷기대회 등이 선정됐다.

주민제안사업은 아름동 휴식과 힐링 문화 공간 조성사업(2단계), 학생들의 행복한 등하굣길 만들기 사업, 가족과 함께 아름길 투어, 청소년문화 특화거리 거리공연(버스킹), 내 손안의 특별한 비서 스마트폰 교육 등이 선정됐다.

이어서는 아름초, 나래초, 아름고, 세종국제고 등 아름동 학생들이 참여한 ‘아름동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펼치는 한낮의 아름콘서트’ 공연이 진행돼 총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청소년 콘서트는 아름동 소재 초·고교 학생들의 노래, 커버댄스 등으로 꾸며졌으며, 황병순 동장이 무대에 올라 직접 편곡·작사한 ‘우리사랑 아름동’이란 노래를 통기타 연주와 가창해 눈길을 끌었다.

김현일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는 주민 스스로 발굴한 마을의제를 더많은 주민과 함께 결정하는 참여와 공론의 장”이라며 “올해는 청소년들의 공연과 함께 진행한 만큼 더욱 의미가 있었다”라고 말했다.

황병순 동장은 “주민들이 제안한 마을계획사업과 선호하는 주민제안사업들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라며 “어른과 청소년이 함께 제안하고 만들어 모두가 행복한 아름다운 동행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종 아름동 주민총회·청소년 아름콘서트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