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4(금)
 
2023년 홍성군 홍북읍 주민총회 개최
[뉴스 큐 투데이] 홍북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21일 내포초등학교 강당에서 2024년 자치계획(사업) 등을 결정하기 위해‘2023년 홍북읍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풍물과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 분과별 사업 의제 설명, 주민 현장 투표 및 결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주민총회 상정 의제는 ▲방문 생활체육 ▲홍북읍 농특산물‘홍북딸기고추장 상품화 개발사업’▲도농교류를 위한 주민들의‘작은 토론회’ ▲행복이 꽃피는 하루(어린이 인성교육) ▲어서와‘이런 놀이 처음이지’(전통놀이 체험) ▲손주와 함께 요리교실 ▲음악회(내포 중심상가) ▲성인심리지원 사업으로 총 8개로 구성됐다.

주민총회에 앞서 홍북읍 주민자치회는 8개의 의제를 선별해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2024년도 사업 우선순위를 결정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사전투표를 진행했다. 주민총회 당일 현장 투표까지 포함해 총 1,204명의 주민이 참여했다.

사전투표와 본투표를 합산한 결과, 음악회(내포 중심상가)가 357표로 가장 많은 득표수로 1순위를 차지했으며, 선정된 의제는 향후 홍북읍 주민자치회에서 사업 추진 가능 여부를 검토 후 내년도에 마을을 위한 주민자치 사업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정윤 홍북읍 주민자치회장은 “홍북읍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어 기쁘다. 이번에 결정된 마을 사업을 성실히 수행해 계속해서 발전하는 주민자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두철 홍북읍장은 “홍북읍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들 간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주민총회를 통해 홍북읍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하여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고민하고 결정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년 홍성군 홍북읍 주민총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