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3(금)
 
  • 기립훈련기 기증, 장애인 재활프로그램 질적 향상 기대
홍성군 홍북읍 지역민, 건강생활지원센터에 재활운동기구 기증
[뉴스 큐 투데이] 홍성군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지역주민의 따뜻한 마음을 담은 재활운동기구를 기증받았다.

지난 5일 홍북읍에 거주하는 53세 이 모 씨가 300만원대의 기립훈련기를 센터에 기증하면서 지역 장애인들의 재활 지원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기증자 이 씨는 센터 등록 장애인으로, 본인이 사용하고자 구입했던 기구를 여건상 활용하기 어렵게 되어 “센터의 더 많은 장애인들의 재활에 사용되길 바란다.”는 뜻을 밝히며 기증을 결정했다. 이번 기증은 홍성군기부심사위원회의 심의와 승인을 거쳐 공식적으로 이루어졌다.

기증된 기립훈련기는 뇌혈관질환, 척수손상, 하지 골절 등으로 침상생활을 하는 환자의 재활과정에서 걷기 전단계에 스스로 일어서는 동작을 도와주는 재활기구이다. 침상이나 휠체어 생활하는 환자를 기립훈련기에 세워 기립성저혈압을 예방하고, 욕창을 방지할 수 있으며 기립해 있는 동안 팔과 손의 대·소근육 운동을 할 수 있는 테이블도 갖추어져 있어 센터의 재활 서비스 질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규현 건강증진과장은 “기증받은 기립훈련기를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최대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다.”라며“이번 기증을 계기로 더욱 양질의 재활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지난해 3월 개소한 홍성군건강생활지원센터는 장애인을 위한 전문 재활운동실을 운영 중이며, 다양한 재활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홍성군 홍북읍 지역민, 건강생활지원센터에 재활운동기구 기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