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7(금)
 
  • 친환경 카본블랙(GCB) 분야 착공식 개최
친환경 카본블랙(GCB) 분야 착공식
[뉴스 큐 투데이] 당진시 합덕일반산업단지에 열 분해유, 카본블랙 등 친환경 신사업분야 투자에 나선 ㈜엘디카본이 10일 착공식을 개최했다.

엘디카본은 2023년 3월부터 약 500억원을 투자해 합덕일반산업단지 28,379㎡ 규모의 부지에 공사를 시작하여 2023년 12월까지 친환경 카본블랙 및 열 분해유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다.

이날 합덕일반산업단지 엘디카본 당진공장에서 열린 착공식에는 황용경, 백성문 공동대표와 오성환 당진시장, 김덕주 시의장, 어기구 국회의원, 당진시 의회 시의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친환경기업 서약식, 시삽식 등이 진행됐다.

오 시장은 "엘디카본이 합덕일반산업단지의 우수한 산업인프라와 당진시의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에 매력을 느껴 투자와 본사 이전을 결정한 만큼 지역에 건실하게 뿌리내려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큰 기여를 해줄 것”을 당부하고 “코스닥 상장은 물론 해외에도 진출하는 글로벌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엘디카본이 공장을 건설할 합덕일반산업단지는 식품, 첨단화학, 1차 금속 등 9개의 유망업종이 입주가 가능하며 국도 32호선과 지방도 615호선 인접 및 서해선복선전철 합덕역 인근 소재 등 다양한 교통인프라를 자랑하고 있는 산업단지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엘디카본, 당진시 합덕일반사업단지에 신사업 투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